송기섭(사진 아래 오른쪽) 진천군수와 김근영 CJ제일제당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천=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진천군과 CJ제일제당㈜은 20일 군청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발전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기섭 군수와 김근영 CJ제일제당 부사장을 비롯 양근식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한상선 송두산단개발위원회 대표위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CJ제일제당㈜의 원활한 기업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CJ제일제당㈜은 지역 농산물 계약재배, 지역인재 우선 채용 등을 추진한다.

군은 지역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지역인재 채용기회 확대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지역 기업 간 거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내다봤다.

송두산업단지에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생산기지 조성을 계획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장 조기 준공을 비롯 지역 농산물 사용에 따른 유통비 절감, 신선도 높은 원료 구입,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 원료 수급 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송기섭 군수는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성공적인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약 5400억원대의 투자를 한데 이어 올 초에도 대규모 신규 투자에 나서며 식품통합 기지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