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계유산 국제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7.10.18  22:21:31

공유
default_news_ad2

- 부여리조트서… ‘동아시아의 세계유산’ 주제
한·중·일 석학 토론… 오늘 최태성 강사 특강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국제학술대회가 18일~20일 롯데 부여리조트 사비홀 등지에서 개최된다.


(부여=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국제학술대회가 18일 롯데 부여리조트 사비홀 등지에서 개최됐다. 학술대회는 20일까지 계속된다.
(재)백제세계유산센터가 주최하고 원광대 마한백제문화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문화재청, 충남도와 전북도, 공주·부여·익산시가 후원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동아시아의 세계유산 그리고 古都’라는 주제로  3일간 부여읍 일원과 수원화성 등지에서 특강, 세계유산 등재지 답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8일 한국전통문화대 총장을 역임한 김병모 교수의 ‘동아시아의 세계유산 그리고 고도’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세계유산과 고도의 연계방안’에 대해서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대회 둘째날인 19일 오전에는 ‘세계유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날 오전에 한필원 한남대 교수의 ‘한국 세계유산의 보호·관리 및 홍보·활용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하고 2부 행사인 18일 오후에는 일본 나라문화재연구소 운노 사토시 선생의 ‘일본의 세계유산 나라의 현재·미래와 동아시아’에 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3부 프로인 19일 오전에는 중국 복단대 두샤오판 교수의 ‘세계유산과 중국의 문화유산 보호’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학술대회와 별도로 19일 오후 2시에 부여문화원에서는 인기 강사 최태성(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씨를 초청해 ‘문화유산을 통해 본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특강이 개최될 예정이다.
남궁 영 백제세계유산센터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다양한 전략과 대안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정책방향을 개발하고 적절한 활용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baekje-heritage.or.kr)와 원광대 마한·백제문화연구소 홈페이지(maback.wonkwang.ac.kr)에서 볼수 있다.

 

박유화 기자 pyh5669@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6
set_new_S1N17
set_new_S1N18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